광진구, 2024년 행복광진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광진구, 2024년 행복광진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광진구가 가족의 행복한 일상과 지역공동체의 유대감을 주제로 2024년 ‘행복광진 가족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수작에 대해 금상 최대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전시 기회가 주어진다.”

 

광진구, 2024년 행복광진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코리안투데이] 광진구, 2024년 행복광진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 안덕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광진 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주제로 2024년 행복광진 가족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광진구민들이 가족과 지역에서의 행복한 순간을 기록하며 예술적 감각을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의 주제는 ‘가족사진’과 ‘광진사진’ 두 가지로, 가족의 행복한 순간이나 지역공동체의 유대감이 느껴지는 장면을 담은 사진을 출품할 수 있다. 출품작에는 100자 이내의 간단한 설명이 필요하며, 디지털카메라, 드론, 휴대전화 등 다양한 촬영 기기로 찍은 사진이 모두 허용된다.

 

사진은 2024년에 촬영된 작품만 인정되며, 타 공모전 출품작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1인당 1작품만 출품 가능하며, 파일은 10MB 이하의 고해상도 JPG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수상자에게는 금상(1명) 100만원, 은상(3명) 각 50만원, 동상(10명)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입상작은 오는 10월 시상식에서 전시되며, 이후 동주민센터와 지역 명소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024년 9월 1일부터 20일까지 광진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연령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심사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광진구지부 추천 전문가들이 맡는다. 심사 기준은 주제적합성, 예술성, 활용성 세 가지이며, 배점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할 예정이다. 결과는 10월 중 개별 통보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공모전과 관련해 “가족과 이웃의 행복한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며 이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라며, “사진에 관심 있는 구민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광진구는 1999년부터 2023년까지 24년간 ‘아름다운 미소사진 공모전’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이를 새롭게 ‘행복광진 가족사진 공모전’으로 개편하여 더 많은 주민들에게 참여의 장을 열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광진구청 문화예술과(☎02-450-75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